RC카 144001 바퀴 수리 방법

RC카 144001 바퀴 수리 방법

    144001 바퀴 수리

    안녕하세요. 광FLY 입니다. 저는 가성비 정말 좋은 RC카 144001 2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들과 둘이서 경주하고 점프도 하며, 재미있게 놀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RC카의 단점이 약한 바디에 있습니다. 특히 바퀴 부분이 많이 부러지죠. 물론 그렇지 않은 RC카도 있겠지만, 가성비 RC카를 찾는다면 대부분 RC카의 바퀴 부분이 약합니다.

     

    부러진 바퀴 수리를 하려고 해도 국내 부품이 없는 경우가 많이 있고, 있다고 해도 부품 한개 가격이 비싸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해외 구매로 스틸바디 세트를 구매 후 전부 갈았습니다. 교체하는 것이 쉽지는 않으니, 직접 고치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144001 RC카 부품 교체 시 원래 부품이 필요하니 버리시면 안됩니다.


    144001 RC카 바퀴 수리

    144001 바퀴 144001 바퀴 부러짐

    위 사진처럼 바퀴 연결 부분이 부러져 운전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항상 저 위 2가지 부품이 잘 부러집니다.

    144001 바퀴 정상

    원래는 위 사진처럼 붙어 있어야 좌우로 조양이 가능합니다.

    144001 RC카 스틸 바디

    그래서 위 사진처럼 바퀴 스틸바디 키트를 구매 후 교체하였습니다. 물론 전용 공구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스틸 바디RC카 조양 부품

    우선 부품이 섞이지 않게 나열해 줍니다. 그래야 RC카를 분해 했을 때 보기 편합니다. 1:1로 갈아야 하기에 하나씩 순서대로 분해하면 좋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분해하기 전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 두는 것이 나중에 조립이 편합니다.


    144001 RC카 바퀴 분해 순서

    전용 수리 공구를 이용해 바퀴 4개를 전부 탈거합니다. 바퀴는 다시 사용해야 하니 앞뒤 구분해서 잘 놔두면 됩니다.

    참고로 앞, 뒤 바퀴 사이즈가 다르니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바퀴를 전부 탈거한 후 144001 RC카 스틸 부품의 위치와 크기를 비교해보고 좌우, 앞뒤 구분을 해서 나열해 놓습니다. 앞뒤 부품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쉽게 구분 가능합니다.

    그 다음 위 사진처럼 바퀴와 몸체를 연결하는 바디 부품을 분해합니다. 방법은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고정해주는 부품을 풀으면 핀 이 나오게 됩니다.  손으로 밀어도 잘 빠지며, 안전한 곳에 잘 보관 해야 합니다. 

    이 부품은 재사용합니다.

    핀을 뽑으면 아래 사진처럼 분해가 됩니다. 참고로 144001 RC카 스킬 부품외 나머지 부품은 전부 재사용 합니다. 그러니 베어링, 나사, 핀 등 전부 좌우, 앞뒤 구분해서 놔도야 합니다.

    위 사진처럼 부품안에 베어링과 와셔가 들어있습니다. 베어링은 잘 빠지지 않으면 바늘이나 뽀족한 것으로 반대편에서 밀면 빠집니다.

    위 사진은 한쪽 바퀴에서 나오는 재사용 부품입니다. 바퀴가 4개니 위 사진처럼 4세트가 나오면 됩니다.

     

    팁을 드리면 한번에 4개의 바퀴를 전부 분해하지 말고 1개씩 교체하면서 분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144001 RC카 스틸 부품으로 교체

    스틸 부품으로 교체 하기 위해서는 분해 순서를 잘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베어링과 와셔를 144001 RC카 스틸 부품에 조립합니다.

    스틸 부품의 조립이 끝나면 마지막에 위 사진처럼 핀셋을 끼워줘야 합니다.

    2개의 핀 중 짧은 핀으로 고정하면 됩니다.

    그 다음 나사로 핀이 빠지지 않게 옆 구멍에 조여주면 됩니다. 그럼 나사가 핀 구멍을 반쯤 가려 핀이 고정되게 됩니다. 여기까지 조립이 완료되었다면 거의 끝나가는 겁니다.

     

    참고로 스틸 파츠는 나사가 잘 풀립니다. 그래서 나사 본드를 살짝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다음에 본드가 있는 곳을 풀어야 한다면 라이터로 살짝 지진 다음 풀어주면 됩니다.

    만약 아래 사진에 표시한 구슬 같은 부품이 없다면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지금은 구내에서 팔지만 저는 없어 해외배송으로 스틸 쇼바 세트도 구매했습니다.

    4군데 동일하게 작업해주면 됩니다.


    144001 RC카 바퀴 수리할 때 주의할 점

    144001 RC카 바퀴 수리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 순서를 사진으로 남겨놓을 것
    • 부서져서 없어진 부품 외 가지고 있는 부품 버리지 말것
    • 부품 사이사이 와셔, 베어링, 핀 등 재상용 해야 하는 부품 있음.
    • 분해 순서 기억할 것

    국내에 지금은 자가수리 부품이 어느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없는 것은 해외 배송으로 구매를 해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144001 RC카 국내 부품 파는 곳은 아래 바로가기 남겨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44001 RC카 부품 파는 곳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