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9 레이싱 휠 개봉기 및 사용후기

G29 레이싱 휠 개봉기 및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광FLY 입니다. 집에 플스4가 있어 레이싱게임을 자주 합니다. 주로 레이싱 게임만 하죠. 하지만 조이스틱으로 운전을 하다보니 레이싱 휠이 하나 있으면 좋겠다 싶어, 아들 크리스마스 선물 핑계로 하나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레이싱 휠 고르는 데도 많이 고민했습니다. 종류가 많이 있고, 가격도 생각했던 것 보다도 더 많이 비쌉니다. 만약 로지텍 G29 레이싱 휠 사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싱 휠 로지텍 G29 선택

사진출처 : 로지텍 온라인샵 / 트러스트마스터 온라인샵

레이싱 휠을 사려고 마음을 먹고 여기저기 찾아봤더니, 2가지 종류의 레이싱 휠을 가장 많이 추천한다는 것을 봤습니다. 이 2가지가 로지텍 G29 레이싱 휠과 트러스트마스터 T300RS 였습니다. 가격대는 트러스터 마스터 T300RS 가 조금더 높았습니다. 가격이 너무 비싸 고민 많이 했습니다. 원래 15만원 선에서 구매하려고 했는데 완전 오버했습니다. 그래도 이왕 구매하는거 좋은걸로 하자하고 선택을 2가지로 좁히고, 디자인과 성능 기능 등등 비교를 했습니다. 다른 분들이 올린 비교 글을 봤을 때에는 2개 거의 비슷한것 같습니다. 성능차이는 모르겠으니 결국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고 디자인도 더 마음에 드는 걸로 결정!! 로지텍 G29 레이싱 휠로 선택 했습니다.

레이싱 휠 로지텍 G29 개봉기

택배가 왔다는 문자가 핸드폰에 울려 바로 문앞에서 택배를 수령해 개봉을 합니다. 아들도 많이 기다렸지만 저 또한 기다리고 있던터라 마음이 급했습니다.

그래도 기계인데 포장을 대충해서 보냈을리는 없겠지? 하고 개봉을 하니 역시 2중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에 기스하나 없이 이쁘게 잘 왔습니다.

박스에 이상이 없는지 살피고 드디어 첫 개봉을 해봅니다. 이순간이 제일 기분이 좋습니다. 설명서와 어
댑터가 위에 보이고 겉어내자 핸들과 폐달이 보입니다. 기어박스는 어댑터 밑에 있습니다.

기어박스도 박스안에 따로 한번더 포장이 되어 있네요.

전부 꺼내어 한번 살펴봤습니다. 외장에 기스나 깨진데가 있는지, 핸들 가죽은 마감이 잘 되었는지 버튼은 이상이 없는지 검수한번 하고 장착 준비를 합니다.

레이싱 휠 로지택 G29 장착 사용후기

로지택 G29 레이싱 휠 핸들을 장착하기 위해서는 기어봉과 폐달을 핸들과 함께 연결 시켜줘야 합니다. 컴퓨터로 따지면 본체가 핸들이 되는겁니다. 핸들 밑 부분에 파워와 기어봉, 폐달을 연결시켜줍니다. 그리고 레이싱 휠 거치대에 고정하면 끝~!!

빨리 하고싶은 마음에 레이싱 휠 거치대에 고정하는 사진이 하나도 없네요.

 

아무튼 거치대에 고정을하고 대충 선정리를 합니다.

플스4 와 연결을 하려고 하니 연결선이 짧습니다. TV와 너무 가까우면 화면이 전부 보이지 않습니다. 일단 처음에는 가까이 연결해서 게임을 해봅니다. 아들이 정말 재미있어 합니다.

로지택 G29 레이싱 휠 정말 잘 샀다고 생각합니다. 반응도 좋고, 핸들에 진동도 옵니다.

다음날 주문한 연장선이 도착해서 연결을 해봅니다. 연장선이 길어지면 데이터 손실이 있기때문에 막상 게임을 해보면 레이싱 휠 핸들을 돌렸을때 게임에서의 반응은 1~2초 느리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걸 방지하기위해서 데이터 손실이 없는 선이 두꺼운 USB 연장선으로 구매했습니다.

USB 연장선 연결 후 게임을 해봅니다. 역시 반응 좋습니다. 로지택 G29 레이싱 휠을 구매 후 레이싱 게임을 4개 더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2개는 레이싱 휠과 연동이 안됩니다. 처음에 정말 다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그래도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레이싱 휠 로지택 G29 사용 주의 사항

로지택 G29 레이싱 휠을 구매 후 10일 정도 게임을 해봤습니다. 저는 플스4 전용으로 구매를 했기에 플스4 레이싱 게임에서는 전부 연동이 되는줄알았습니다. 하지만 연동되는 게임이 있고, 안되는것이 있습니다. 잘 알아보고 게임 구매를 하셔야 할 듯 합니다. 또한 핸들의 뻑뻑함은 게임에서 조절 해야 합니다. 처음에 저도 많이 고생했습니다. 게임 옵션에서 레이싱 휭 포스를 잘 맞추고 하시면 됩니다.

또한 처음 레이싱 휠을 구매하시는 분들 중 플스와 연결을 했는데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경우 핸들 위에 PS3 / PS4 스위치가 있는데 자신의 맞는 위치에 놓고 하셔야 연결이 됩니다.


PS4 게임 중 로지택 G29와 연결되는 게임
그란투리스모 , WRC 10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시리즈, 더크루 2
PS4 게임 중 로지택 G29와 연결 안되는 게임
프로젝트 카스3, 니드포 스피드
지금 제가 하고 있는 게임 중 연동되는 것과 안되는 게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싱 휠 로지택 G29 총평

처음 레이싱 휠 구매 후 재미나게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들 핑계로 처음 생각보다 좋은 것을 구매한건 맞지만 그래도 만족하며 잘 구매한 것 같습니다.


총평
조이스틱으로 게임하는 것 보다 훨씬 재미있다.
처음 게임에서 설정이 어렵다. 처음 하슨 사람은 많이 버벅일듯.
모든 레이싱 게임에 연동이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아 조금 아쉽다.
PS4와 연결되는 USB선이 조금 더 길었으면 좋겠다.
가격은 조금 나가지만 그래도 아들과 더 가까워지는 것 같아 좋다.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