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카 WLTOYS XK 144001 가성비 정말 좋다

RC카 WLTOYS XK 144001 가성비 정말 좋다

안녕하세요. 광FLY 입니다. 얼마전 아들이 가지고 놀던 장난감 RC카가 고장이 나서 새로운걸 하나 사주기로 마음먹고 살펴봤습니다. 아이들 RC카 하나 사주려면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 고장은 잘납니다. 또 바퀴 부분이 고장나면 고칠 방법도 없습니다. 비싼돈 버리는 것이죠. 저 또한 그렇게 버린 RC카 만 4대정도 됩니다. 그래서 알아보던 중 눈에들어온 WLTOYS XK 144001 RC카! 결론먼저 말씀드리면, 정말 잘산것 같습니다. 

RC카 WLTOYS XK 144001 세부사항

제품명 : 144001

색상 : 레드 / 그린 2가지

RC카 차량 사이즈 : 31*20*12(cm)

 

  • 휠 베이스 : 187mm
  • 구동방식 : 4륜
  • 무게(배터리포함) : 1,000g
  • 주파수대역 : 2.4GHz
  • 배터리 : 7.2v 1,500mAh (최대 2,200mAh 배터리까지 사용 가능.)
  • 충전시간 : 약 120 ~ 180분 완충
  • 주행시간 : 약 10분 (실제로 해보니 20분 정도 가지고 놀았습니다.)
  • 최고속도 : 60km/h
  • 가격 : 현재 인터넷에 8만~ 11만원 선에서 판매중

 

특징 : 최고속도 60km 까지 나오는 빠른 RC카 이기에 조종에 익숙해져야 빠른 속도의 RC카 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RC카 조종기에 최고속도 조절 기능이 있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속도를 낮추어 사용하면 됩니다. 배터리도 대용량으로 바꿀 수 있기에 사용 시간도 늘릴 수 있고, 제일 중요한 것은 RC카 부품을 개별로 팔고 있어 고장나면, 언제나 수리가 가능합니다.

사진출처 : wltoys.en.alibaba.com

 

RC카 WLTOYS XK144001 개봉기

몇개의 RC카 구매를 해보니 바퀴 부분이 정말 약했습니다. 아이들이 몇번 가지고 놀면, 부러지거나 고장고, 고장난 부분을 고치려 해도 부품을 따로 구할 수 없어서 버려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중점을 둔것이 가격보다는 고장이나 파손시 고칠 수 있는지가 제일 중요한 구매 포인트 중 하나였습니다.

 

이번 구매한 WLTOYS XK 144001 RC카 는 설명서에 부품번호가 따로 있기에 부품마다 개별 구매가 가능 합니다.

색상은 2가지 색상으로 위사진처럼 레드와 그린 2가지가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색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그린으로 선택했습니다.

WLTOYS XK 144001 RC카 의 박스에는 4륜이라는 정보와  주파수 2.4GHz 을 쓴다는 것이 나와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RC카 포장이 잘되어 있습니다. 위에 종이는 배터리 충전요령과 배터리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요령이 적인 종이였습니다.

처음에 바퀴가 보여 바퀴가 분리되어 온줄 알았습니다. 위 사진처럼 보이는 바퀴는 RC카 조정기 조정하는 부분입니다. 포장도 나름 신경썼습니다. RC카 몸통이 보이면처 놀란것이 정말 튼튼하게 생겼다고 느꼈습니다. 일단 보이는 부분이 쇠로 되어 있으니까요.

RC카 본체와 조정기, 충전기, 설명서, 그리고 바퀴를 수리 할 수 있는 십자 복스렌치가 들어있습니다. 박스를 전부 오픈 했으니 RC카 차량 검수를 해봅니다.

정면 모습입니다. 정말 튼튼하게 생겼습니다. 특히 가운데 부분이 스틸로 되어있고 쇼바도 메탈 제질이라 튼튼하게 보입니다. 제일 많이 부러지는 부분이 앞바퀴와 몸체를 연결해주는 부품이 제일 많이 부러집니다. 이번 WLTOYS XK 144001 RC카 바퀴 부분도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조금 걱정했습니다. 

하지만 눌러보니 쇼바 때문인지 모르겠으나 충격완화가 잘 되는것 같습니다. 

뒤쪽 바퀴 부분은 앞쪽보다 조금더 큰 스틸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쇼바역시 스틸제질로 잘 되어 있습니다. 

WLTOYS 144001 RC카 경우 바닥이 스틸로 되어있어 충격에도 부러질 염려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걱정되는 부분이 위 사진처럼 몸체와 바퀴를 연결해주는 저 부품이 잘 부러진다는 것 입니다.

모든 RC카 바퀴 부분이 저렇게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저부분은 마음에 안듭니다. 

외관을 봤으니 이제 RC카 본체의 핀을 제거 후 뚜껑을 열어 속을 볼 차례입니다. 주행 테스트도 해야하니 일단 배더리 연결도 해야 합니다. 확실히 아이들 장난감 RC카 보다는 전문가용 RC카 로 느껴집니다. 처음 열면 배터리가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위 사진철럼 배터리와 본체를 연결을 시켜줘야 합니다. 모양에 맡게 끼우시면됩니다. 하지만 뺄때는 정말 안빠지네요. 

위 사진은 조향장치 입니다. RC카 조종기로 조정을 하면 움직이느 곳 입니다.

RC카 조종기 전원 스위치 입니다. 전원 스위치를 키면 빨간 LED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그밑에 숫자는 저도 뭔지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조정기 가운데 바퀴 같은것이 RC카 좌우 방향 조종을 하는 휠 입니다. 너무 억지로 돌리면 고장날 위험이 있으니 강하게 돌리면 안됩니다.

WLTOYS XK 144001 RC카 조정기는 저는 지금껏 보지 못한 기능이 있었습니다. 물론 아들 장난감 RC카만 사온터라 신기했습니다.

 

위쪽 스위치가 앞바퀴의 조향 틀어짐 즉 좌우 얼라이먼트 조정 스위치 입니다. 그리고 아래쪽 스위치는 RC카 속도를 조절하는 스위치로 저속부터 최고속도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RC카 WLTOYS XK 144001 입문용으로 추천

WLTOYS XK 144001 RC카 입문용으로 정말 추천합니다. 물론 아이들 장난감으로 사주기에는 최고속도가 60km 까지 올라가는 고성능 RC카 라서 아이들을 위해서 사주는 것보다 입문용 RC카 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정도 빠르기에 튼튼함까지 정말 가성비 좋은 RC카 같습니다. 공원에서 최고 속도는 아니지만 점프도 해봤는데 안전하게 착지함과 동시에 쇼바 때문에 그런지 바퀴도 튼튼합니다. 이제 걱정없이 아들과 RC카 놀이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WLTOYS XK 144001 RC카 장점 및 아쉬운점

1. 가성비 정말 좋은 RC카 이다.

2. 아이들 장난감처럼 생기기 않고 전문가용 처럼 느꺼진다.

3. 점프를 해도 튼튼할 만큼 바퀴를 잡아주는 부품이 튼튼하다.

4. 만약 부속품이 부러지거나 고장나면, 따로 부품만 주문할 수 있다.

5. 속도조절이 가능하다.

6. 아직 최고속도로 달려보지 않았지만 범퍼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7. 배터리 분리시 몸체와 배터리 연결부위가 너무 안빠진다. 뭔가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8. 배터리 충전시간에 비해 가지고 노는 시간이 너무 짧다.

9. 보조배터리 하나쯤 있어야겠다.

같이 보면 좋은 글
👉RC카 144001 바퀴 수리 방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